본문 바로가기

Creative Management/NV 뉴스레터 모음집

Novelty Value Insight 제 1 호 2008년 11월 13일

  "Novelty Value Insight는 창조경영을 위한 생각과 정보를 담아 격주로 여러분을 찾아 갑니다."

기업이 오른손잡이 (정해진 일을 최적
의 방법을 통해 능숙하게 수행하는 것)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려면 업무 수행
에 있어서의 산포를 최소화하는 것이
필요합니다.오른손잡이 업무에 있어
서의 산포 (Variance)는 자칫 엄청난
재앙으로 닥치기도 합니다.1994년 3월23일 모스크바를 출발해서 홍콩으로...

영화 속 보물 찾기와 이노베이션
여름이면 수많은 블록버스터 영화들이 극장가에 선을 보인다. 최근 개봉되었던 블록버스터들 중에서 “인디아나존스”, “황금보다 사랑” 같은 액션 어드벤쳐 영화는 많은 관객을 동원하여 흥행에 성공하였는데 이와 같이 ‘보물’을 찾는 영화는 거의 항상 흥행의 보증수표로서 관중 동원에 성공한다.왜 이런 영화들에 사람들이 모이는 것일까? 그것은 아마도...
 
  한국 IT업계가 급격한 성장을 하면서 그안에서 개발과 기획의 축안에서 함께 돌아가다보니, 과연 내일의 기술/테크놀러지는 어떻게 변화할까, 우리는 그안에서 어떠한 삶을 살게 될까 의문을 가지게 되었다. 기존의 한국의 IT기업은 해외의 성공한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패키지, 기술등을 벤치마킹하면서 고속성장해왔다. 한국의 기술력이 세계의 어떤시장보다..  

  미쉐인의 혁신적인 비공기주입
  타이어


1890년대에 최초의 공기주입 타이어를 개발한 세계적인 타이어 제조업체 미쉐린에서 자동차를 위한 미래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휠에 타이어가 결합하여 공기주입없이도 주행가능한 트윌Tweel (Tire/WhEEL)을 선보였다.
  BMW의 혁신 이미지 광고



Theo Jansen 조각가의 키네틱 스컬쳐(움직이는 조각)을 내세운 이미지 광고로 혁신과 테크놀러지를 선도하는 회사임을 나타낸 광고. 혁신활동을 하면서 시작한 광고이기도 하다.

  비행기 환승객을 위한 캡슐호텔

  Yotel은 환승객을 위하여 네덜란드 공항 환승통로에 캡슐호텔을 설치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한다. 비행기 환승시 누구나 지루한 시간을 기다리기 보다는 호텔에 가기를 원하는데 호텔을 갔다오기에는 시간, 물리적 제약이 있었던것이 사실. 이러한 니즈를 파악하고 쉽게 인스톨하고 제공할수 있는 호텔 캡슐을 제공한다. 밤동안 또는 낮시간 4시간이상으로 예약이 가능하며 현재 200% 가까운 회전율을 보이고 있다. 환승시간이 있어서 회전율이 빠르다는게 이사업의 매력이다. Website: www.yote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