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지선 개인 블로그로 변경

본 블로그를 이지선 개인 블로그로 변경합니다.
본 블로그는 2008년 여름 부터 지난해 가을까지 I&Company(누리혁신연구소)에서 창의 컨설팅일을 하면서 창조경영, 그리고 그와 관련된 포트트를 했습니다. 그 중 창조경영에 대한 칼럼과 Fun Innovation에 대한 칼럼은 황규진 파트너와 김범수위원이 글을 포스트 하였습니다. 그외의 것은 제가 포스트한것으로 이제 이 블로그를 개인 블로그로 전환하려 합니다.
제가 포스트한것들 중 대부분은 경영대학원의 "뉴미디어와 비지니스"라는 과목의 강의를 준비하고, 동일제목의 칼럼을 Alice On에 기고하기 위함히였습니다. 또한 "창조경영"이라는 과목의 강의를 준비를 위한 다수의 해외 기업의 혁신 케이스도 포스팅이 되었습니다.
또한, BrainStore 는 스위스에서 한국으로 들여와서 창의적 발상에 대한 워크샵을 진행하며 이를 위해서 제가 I&Company에서 재직당시 한국으로 들여왔고, 그 이후로도 이동통신사, 금융권 프로젝트등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창의적 발상에 대한 박사연구를 진행중이고, 동시에 교육분야의 오픈 프로젝트도 디렉팅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창의적 발상과 소셜네트워킹, 오픈컬쳐에 대한 비지니스관점의 필요 이야기 들이 앞으로 제 관심사가 되어 지속적으로 포스팅 될예정입니다.
개인 블로그로 전환하면서 좀더 가벼운 마음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2010년 봄날 이지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