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reen Business/Greener Future

2008년 Top 10 그린 비지니스 아이디어

Live Path에서 선정한 10대 그린 비지니스 아이디어 이다.


10위 : 연못의 녹조를 바이오연료로 만들어 수십만 달러를 벌다
Blue Marble Energy (BME) 는 녹조를 바이어연료로 바꾸는 기술을 개발하였다. 국내에서도 작년 습지에 대한 국제학회가 열리면서 습지의 중요성에 대해서 인식을 새롭게 하는 한해였다. 자연 자원을 가지고 새로운 대체 에너지를 개발하여 새로운 사업의 기회로 만드는 예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


9위 : $1로 나만의 바이오연료 양조하기
Thomas J. Quinn이라는 닌텐도위에 쓰이는 모션 인식 특허를 가지고 있는 실리콘밸리의 사업가는 캘리포니아 에탄올 선구자 Floyd Butterfield와 손을 잡고 집에서 바이오연료를 양조할수 있는 E-Fuel 100 MicroFueler시스템을 개발하였다. 가격은 $10,000로  설탕을 이용해 에탄올을 만드는것인데... 설탕가격에 의해서 달라질수 있겠지만 $1면 1갤론의 에탄올을 만들수 있다고 한다.


8위:녹색검색엔진 searchgreener
구글은 사용자들에게 환경과 관련된 테마로 검색할수 있는 엔진을 제공한다.이로써 많은 환경관련 웹사이트, 정보들이 사용자들에게 좀더 노출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만약 차를 치면 하이브리드카가 검색되고 양말을 치면 오가닉면의 양말이 검색되는 결과를 볼수 있다.


7위: 돈들이지 않고 그린 비지니스를 시작할수 있는 5가지방법
첫번째 , 아마존에 환경 관련 제품을 선별하여 "aStore"를 이용하여 "Green product" 페이지 만든다. (아마존의 Associate Program은 특정 링크를 통하여 아마존으로 고객이 들어와 구매를 하는 경우 링크를 가지고 있는 사용자와 수익을 쉐어하는 시스템으로 이를 이용하여 그린상품만 모아 만들면 비지니스를 할수 있다)
두번째, 구글서치엔진을 커스토마이징하여 나만의 그린 검색엔진을 만든다.
세번째, 그린 포탈을 오픈한다.
네번째, 그린(환경)홍보용 아이템들을 디자인하여 판매한다. (http://www.zazzle.com/등의 사이트를 이용하면 디자인만 올리고 다른 사람들이 이를 사면 수익을 쉐어한다.)
다섯번째, 만약 디자인 하기를 원하지 않는다면 일반 머천트 사이트에 가서 그린 아이템을 가져다가 판매한다.(예: http://greentrade.zlio.net/


6위: 사탕수수 바이오연료로 부터 빌리언 벌기
오늘날의 바이오연료의 대부분은 콩이나 식물성 기름을 재활용해 만드는데 이러한 연료는 석유보다 성능이 떨어진다. 캘리포니아의 엔지니어들이 석유와 동일하면서 적은 탄소를 배출하는 설탕을 변형한 연료를 만들어내기 시작했다.


5위: 그린 유투부YouTube
대체 에너지나 재활용 또는 그린 비지니스와 관련된 비디오를 보아서 보내는 처음으로 환경 관련 비디오를 쉐어하는 사이트 emPivot이 선을 보였다.


4위: 쓰레빠 재생 비지니스
바닷가에서 버려지는 많으 것들중에 하나가 쓰레빠. 또한 이 쓰레빠는 생산되기는 하나 팔리지 않고 환경을 오염시키기도 한다. 이 쓰레빠를 재활용하여 새로운 프러덕트로 만들어서 판매하는 회사가 있다. http://www.uniqueco-designs.com/


3위: 나의 소변을 재생하여 밀리언을 만들기
생태계의 사슬에서 보면 우리의 소변은 물과 함께 정화되어 강으로 흘러가거나 땅에 흡수되고 이를 다시 인간이 흡수하게 된다. 이과정에서 인간의 소변이 적조등의 물에서의 환경오염을 일으킨다. 이에 착안하여 소변을 식물이 흡수하게 하여 이를 다시 인간이 먹는 생태계 사슬을 만들어서 환경을 보호할수 있다.
http://www.submersibledesign.com/drinkpee/


2위: 그린 토이스토리
저가의 환경오염을 야기시키는 플라스틱 장난감을 파는 대형 유통점에 잠식당하고 있는 장난감 업계에 인터넷을 중심으로 소형의 리테일러들이 바이오플라스틱, 재활용소재, 천연소재등의 장난감을 선보이고 있다.
Green Toy Company , Thinkbutton, Fat Brain Toys , Gigglefish, Silly Goose Toys.


1위 : 그린 공예로 밀리언 만들기
Etsy의 성공사례로, 핸드메이드 제품을 만들어서 파는 오픈마켓플레이스인 Etsy는 미국내에서 급성장하고 잇는 인터넷 사이트중 하나이다. 이 사이트는 오직 핸드메이드 제품만을 개인들이 팔도록 하고 있으며 배송이나 결제에 대한 택임없이 아이템이 올릴때 비용과 팔렸을때의 비용, 광고비용등으로 수익을 창출하는데 이미 여러경제지에 2008년도에 가장 성공한 비지니스로 여러차례 꼽힌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