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Media + Business/New Invention

향후 10년동안 가장 영향을 많이 끼칠 발견/발명 20가지 - part 2


11. 신체 파워

리서처들은 신체의 자연에너지를 이용하여 전자기기를 조정하는 여러 방법에 대해서 제시하기 시작했다. 버클리맵의 에너지 분과의 과학자들은 걷는 행위자체가 iPod를 충전하거나 신체의 열을 이용하여 핸드폰을 충전할수 있는 실리콘 나노와이어 컨버터를 발표하였다.



12. 점점 더 스마트해지는 군집소싱
위키피디아가 최근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트렌트로 떠오르면서 군집 파워를 이용한 각종 트렌드가 강력하게 대두되기 시작했다. 컨셉은 무료로 제공되는 수천시간의 노동을 이용하여 개발되는 영화, 비디오게임, 광고 그리고 번역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점점 복잡 다양해져가고 있다.



13. 소셜미디어학문
물론 만은 사람들이 소셜네트웍세계에 속해있다. 그러나 세계의 인구중에 위키같은 포럼에 대해서 말할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다. 소셜미디어어플리케이션은 정확하기 보다는 대략적인 공감을 통해 지식을 규정하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는것이 더 많은그룹, 그룹에 속한 사람들은 점점더 빨리 현명해질 것이다.



14. 새로운 뱅킹 시스템
현재의 혼란에 대하여 금융분야의 혁신이 필요하다고 많은 사람들이 주장한다. 전문가들은  개인단위에서 부터 전체 시장에 이르기까지 세계금융시스템의 긴안목에서의 전체적 수정이 불가피하다고 말한다.



15. 팝업 비지니스
3M과 애보트 라보라토리와 같은 회사들의 이멀징 비지니스 트렌드를 컨설팅하는 미래학자 David Zach는  따로따로있던 자원들이 합쳐져 한개의 프로젝트를 실행해 성공하는 회사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고 한다. 그 회사들은 팀을 구성하고 임시 사무실 공간을 대여하고 분명한 공감대를 가지고 있다. 일이 끝나면 새로운 프로젝트로 모두 흩어진다.



16. 변형되는 도심 교통 시스템
시카고와 같은 도시에서는 천연가스로 움직이는 버스들을 운행하는 출퇴근 시스템 테크놀러지를 제공한다.  Zipcar와 iGo같은 교통수단 공유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들이 공감대를 얻어내고 있고 자전거를 공유하는 서비스들이 점점 인기를 끌고 있다. 유럽의 많은 도시들은 이미 출퇴근시 공유할수 있는 친환경 자동차, 자전거, 열차의 네크워크를 만드는데 성공했다. 그러나 그렇지 못한 나라들이 더 많으며 앞으로 변화가 점점 더 가속화될것이다.



17. 치매치료
살아있는 세포로 부터 만들어진 바이오테크 약물은 당뇨병, 치매, 파킨슨병, 에이즈 같은 질병을 치료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최근에 미국 식약청은 희귀한 혈액응고장애를 가진 환자를 치료할수 있는 바이오엔지니어링된 염소로부터 만들어진 약물을 승인했다. 2008년 후반부터 미국 제약 연구 및 제조업체들의 보고서에는 바이오엔지니어링된 물질들로부터 개발된 633개의 새로운 약물이 있다고 주장되었다.



18. 팝업 주택
El PASO회사 PENC는 남아도는 화물 컨테이너를 위험하거나 수준이하의 조건에서 살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주택으로 리노베이트하였다. 이회사는 2009년 중반부터 공급할수 있는 10,000 이하의  비용으로 퍼스트월드의 시설을 포함하게 될것이라고 한다. 거대한 슬렘가를 형성하는 만성주택공급부족현상을 겪고 있는 멕시코 후아레스에 컨테이너 민가들이 처음 세워질 것이라고 한다.



19. 초고속인터넷
아시아와 유럽에서 인터넷 속도를 즐기는 반면 세계의 대부분의 국가는 아직도 다이얼업방식을 쓰는것과 같은 속도를 종종 느낀다. 전국적으로 고속무선망인 WiMax 네트웍스가 세워지도록 하는 노력도 실패하고 말았다. 빠른 접속이 이루어지지 않으면서 인터넷 비디오, 전자금융, 그리고  통신사업등을 방해하고 있다. 어디서나 마켓플레이스에 접근할수 있는 능력은 비용을 감소시키고, 네트워크를 확대해도 시간을 절약하게 할 것이다.



20. 사탕수수충전 건전지
다음세대 최고 건전지 기술이 개발을 위해 밀리언 달러가 리서치에 투자되고 있다. 풍력터빈의 회전이 멈췄을때 그리고 휴대기기, 가전제품, 저장시스템, 전기 자동차의 전워공급을 위해 더 오래 충전되어 적은횟수로 배터리를 갈수 있도록 하는 방법이 연구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