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Media + Business/New Invention

향후 10년동안 가장 영향을 많이 끼칠 발견/발명 20가지 - part 1

지금은 금융위기로 촉발된 경제위기의 분위기로 인하여 모든것이 침체되어 있다. 하지만 이 불황의 시기를 타개할수 있는 방법의 새로운 아이디어, 발명, 혁신에 있을 것이다. 비지니스 위크지는 트렌드분석가, 미래학자들인 Futurist.com의 Glen Hiemstra, 컨설턴트 David Zach,그리고 저자 Howard Rheingold에게 현재의 침체상황에 가장 영향을 끼치게된 발명, 발견에 대해서 물어보았다. 그들은 단순히 제품이나 서비스에 국한되지 않는 이 아이디어이 인간과 지구가 어떻게 관계를 바꾸고 경험하게 되는지에 대해서 새로운 발명발견이 나올것이라 예견하고 있다.


1. 바다의 조수간만차를 이용한 수력
지금까지 수력발전은 주로 댐을 이용하여 생성되었으나 지금, 전세계의 터빈들은 수력을 동력화하기위해서 디자인되고 있다. 블루 에너지 캐나다는 해류로부터 에너지를 상업적으로 생산하는 터빈을 만들어내고 있으며 뉴질랜드, 인도, 인도네시아와 협약하였다. 지하철 사이즈의 유동터빈 세트를 이용한 Pelamis Wave Power는 스코트랜드해안에 해류를 전력으로 바꾸어 내고있다.

2. 소형 의료 장비
테스트와 진단이 가능한 초 소형 보형물은 환자를 정기적으로 검진하는 의사의 일을 대체하게 될것이다. 네덜란드 연구진은 신테의 특정부분까지 갈수 있는 프로그래밍된 약을 담은 알약들을 개발하고 있고 텍사스 대학에서는 볼펜사이즈의 장치를 개발하고 있는데 이 장치는 조직검사없이 피부암을 진단할수 있다. 




3. 3D 프린팅
아주 빠른 속도로 단순 프로토타입, 모델을 넘어서는 3D 프린팅의 새로운 발명품, 어플리케이션등이 주역으로 떠오르면서 3D 프린팅 시장이 확산되고 있다. 이 3D 프린팅 기술을 이용하여 과학자들은 인간조직을 재구성하는 기술을 이용하여 실험까지 하고 있다.


4. 보다 더 똑똑한 어플리케이션
핸드폰 어플리케이션은 어떤 노래를 듣고 있는지 인지할수 있거나 근처에 식당들이 어디에 있는지, 당신의 소셜네트워킹퓨틸리티들을 관리해 준다. 그러나 이것은 시작에 불과하다. 상대적으로 낮은 비용 진입장벽과 어플리케이션 히트와 소멸의 빠른 스피드는 획기적인 혁신을 위한 이 시장의 원숙한 환경을 조성해나가고 있다. 이 어플리케이션 비지니스는 경기침체기로 부터 가장 빨리 새로운 대형 비지니스들을 생성해 낼것이다.

5. 차세대 친환경 에너지
바이오연료의 첫세대는 세계식량가격의 폭등에 의해서 좌절되었다. 지금 회사들은 식용이 아닌 원재로를 이용한 다음 세대 연료를 개발하고 있다. ADM의 과학자들은 옥수수 여물로부터 셀루로오스 에탄올을 만들어내고 있고 다른 회사들은 풀과 나무 껍질등을 가지고 실험하고 있다.


6. 전기 애비뉴
디트로이트 자동차 업계가 힘들어 하고 있는 반면 가능성 있는 자동차회사들은 여러개 주에서 전기자동차에 주역으로 시동을 걸 준비를 하고 있다.  Shai Agassi의 Better Place는 주유소에 전기가 다 된 배터리를 새롭게 충전할수 수 있도록 제안하고 있다. 이것의 한 파트로 GM의 Chevy Volt를 2010까지 생산할것이다.



7. 온디멘드(주문자형) 엔터테인먼트
엔터테인먼트 기술이 집중되면서 우리는 더 편리하게 무엇이든 우리가 언제 어디서나 무엇이든 보고, 듣고 읽을수 있게 되었다. Roku의 넷플릭스 플레이어는 TV에서 직접적으로 넷플릭스나 아마존의 내용을 볼수 있도록 해준다. 애플TV는 영화와 쇼의 구매와 렌탈을 제공하고 있다. 오픈소스미디어 소프트웨어인 Boxee는 모든 서드파티 스트리밍 박스에서 구동되는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또한 자체 박스로 출시할 계획이다. 곧, 이러한 서비스들은 알파킥을 위한 시스템만이 아닌 모든 사람들을 위한 기기로 등극할 것이다. 



8. 나노테크컴퓨팅
시카고에서는 별도의 부두팀이 최근 매우 크기를 줄인 전자기기를 선보였다. 한팀의 새로운 트랜지스터는 거대한 용량을 처리할수 있는 실리콘팁으로 만들어진 프로세스를 만드는것을 가능하게 하는것이었으며, 다른 팀은 쿼터 공간안에 250 DVD들에 맞먹는 용량을 저장할수 있는 필름소재를 선보였다.


9. 암치료
암, 에이즈, 뇌종양, 전립선암을 언제가는 박명할수 있는 엄청난 진보가 나타나고 있다. 의사들이 부작용을 최소화할수 있는 적은 투약을 할수 있도록 하고  화학요법이나 다른 치료법보다 원하는 세포에 직접투여할수 있도록 하는 나노기술의학이 의학이 제공되고 있다.


10. 힘을 느낄수 있는 학습
과학과 수학이 가계진열대를 지배했던 1980년대의 트렌드가 새로운 장난감이 다시 올것이고 미래적 트위스트를 가져올 것이다. 2009년 7월에 나왔던 스타워즈"포스트레이너"장난감은 자녀의 뇌파를 측정한다. 그 아이가 한튜브에서 볼을 컨트롤하는것에 집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