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폰의 새로운 전략은 ‘지속가능한 성장(sustainable growth)'이다. 듀폰은 2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기업임에도 늘 시대변화에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적응함으로써 장수하면서도 역동적인, 그리고 사회에 기여하는 기업의 이미지를 확고히 유지하고 있다. 초창기 출발은 화약회사로 출발했는데, 1900대 초 중반 화학, 에너지회사로 변모하고 1990년대 이후 과학기술을 기반으로 한 화학-생명공학 회사로 다시 탈바꿈하면서, 기업의 꾸준한 성장과 함께 지구환경 개선에도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기업의 전략으로 삼게 된다. 그것이 바로 지속가능한 성장이다.
듀폰은 이미 1991년에 지구 온난화 예방을 위하여 ‘10년 내 온실가스 배출량 40% 저감’이란 목표를 설정했는데, 계획보다 훨씬 이전에 달성하게 되면서 1999년에는 다시 ‘10년 내 온실가스 배출량 65%저감’이라는 강화된 목표를 내 놓게 된다. 듀폰은 사업부 성과를 평가할 때 얼마나 적은 원재료를 사용하면서 주주가치를 높이는가를 중점적으로 본다. 재료를 적게 사용하는 것은 곧 환경이고 주주가치는 곧 성장이다. 모든 사업부가 이러한 목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환경과 성장(가치증진)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었다.
듀폰은 이미 1991년에 지구 온난화 예방을 위하여 ‘10년 내 온실가스 배출량 40% 저감’이란 목표를 설정했는데, 계획보다 훨씬 이전에 달성하게 되면서 1999년에는 다시 ‘10년 내 온실가스 배출량 65%저감’이라는 강화된 목표를 내 놓게 된다. 듀폰은 사업부 성과를 평가할 때 얼마나 적은 원재료를 사용하면서 주주가치를 높이는가를 중점적으로 본다. 재료를 적게 사용하는 것은 곧 환경이고 주주가치는 곧 성장이다. 모든 사업부가 이러한 목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환경과 성장(가치증진)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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