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reen Business/Greener Future

앨고어가 말하는 지구의 위기




2007년 환경운동가로 노벨평화상을 수상한 전 미부통령 앨고어의 두번의 TED 프리젠테이션을 보면서 그의 프리젠테이션 스킬에 감탄해마지 않았으며 또한 그가 던지는 지구 온나화의 심각성을 진지하게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 그가 2007년 직접 제작하여 선보인 지구 온난화에 대한 다큐멘터리  Inconvenient Truth의 트레일러로 트레일러만 봐도 그가 말하는 지구 온난화의 핵심을 느낄수 있다.

엘고어의 오피스
30인치 컴퓨터 3대에 텔레비젼에, 메모보드 까지 그의 사무실을 보면서 그가 수집하는 자료가 얼마나 방대하며 그로 인해서 그가 주장하는 바가 왜 설득력을 가지게 되는지 느낄수 있었다. 그는 현재 미국의 방송국 커런트 TV의 사장이며 제너레이션 인베스트먼트 메니지먼트 회장, 애플 컴퓨터의 사외이사이며 구글 비공식 자문역을 맡고 있으며 기후보호동맹(the Alliance for Climate Protection)의 회장이기도 하다.

인터넷이란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든다. TED를 한글로 번역해서 서비스 하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참 많이 했지만 실천으로 옮기기란 쉽지 않았다. 그런데 최근에 자발적으로 번역해서 제공하는 곳을 찾았다. 개인적으로 이 엘고어의 TED 강연내용을 번역해주신 그 누군가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
아래 알고어의 TED 두번째 강연 동영상을 통해서 단순히 기업이익창출을 위한 녹색성장을 목표로 하는것이 아닌 근본적인 공감대가 국내 기업인과 구성원들에게 형성되기를 바란다.
*한글자막을 보려면 동영상박스 하단에 "i"우측에 있는 언어는 Korean[100%]로 선택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