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reative Management/NV 뉴스레터 모음집

Novelty Value Insight 제 2 호 2008년 11월 27일

  "Novelty Value Insight는 창조경영을 위한 생각과 정보를 담아 격주로 여러분을 찾아 갑니다."

지난 번 글에서는 양손잡이 기업으로 변하기 위한 첫째 길로서 ‘긍정적 의미의’ 산포를 증대시킴으로써 ‘성공확률이 아닌 성공 건수’를 높일 수 있는 것으로의 패러다임 전환을 이야기 했습니다. 이렇게 패러다임을 바꾸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가 필요하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조직 전체적으로 많은 아이디어가 막힘 없이 도출될 수 있도록 문화적으로 장려하는 것이라...
여러분, 어릴 때를 회상해 보십시오~ 새로운 것을 만났을 때 그 순간 어떤 느낌이었는지 상상해 보십시오! 새로운 장난감을 봤을 때와 새로운 만화 영화를 봤을 때, 새로운 TV나 전자기기를 봤을 때
어땠습니까? 눈에 어른 거리고 꿈에도 나타나고 거기에 집착했던 경험을... 어찌했든 그것을 소유하고 싶었던 그 경험을...
  Information Visualization
현재의 인터넷 정보의 형태는 텍스트나 그림/사진의 정보가 주를 이루고 동영상이 이제막 정보를 전달하는 부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최근 많은 conference에서의 화두는 동영상정보 검색과 마우스를 대체하는 터치스크린등의 새로운 인터페이스의 적용이라 할수 있을것 이다...
 

  MIT의 접는 시티카


2008년 초에 MIT 미디어랩의 Lego Center를 방문했을때 시티카라는 프로젝트를 개발중인 학생들을 보게되었다. 이후 이 시티카에 대한 뉴스를 접하면서 시티카의 아이디어에 대해서 관심을 ...
  Toyota Human Touch 광고

도요타의 기본 철학인 인간존중을 반영한듯한 이광고는 2006년에 소개되었다. 대표적 혁신기업으로써 자동차업계에서 하이브리드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가고 있는 Toyota는 기업의 오랜전통으로...

  Eco-iconic 교통수단 비지니스 아이디어

  친환경은 이제 초기의 자연그대로 real thing에서 시작해 Eco chic이라불리는 멋져보이거나 쿨해보이는 단계를 지나서 ECO라는 친환경에 이제 시대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기 시작했다. 그 대표적인 아이콘으로 친환경 교통수단이 각광을 받고 있는 요즘, 몇가지 친환경 교통수단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