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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ative Management/Innovation AD

디즈니 창조성의 비결 - 협업

브루스 본이 꼽는 WDI 창조성의 비결은 '협업'이다. 이매지니어 한 명이 자신의 '상상'이 현실화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누군가 그것을 도와줄 것임을 알기 때문이라는 것."이매지니어들의 작업 영역은 무려 140여 가지에 이르기 때문에 독불장군형 이매지니어는 상상할 수도 없다"고 그는 강조했다. "우리는 서로를 '가족'이라고 부릅니다. 늘 같이 작업하는 것이 일상화돼 있어서 관계가 친밀할 수밖에 없지요. " 하나 하나가 창조적 인재들인 이매지니어들이 가족으로 뭉쳐 있으니 창조적 조직이 되지 않을 수 없다.
출처 :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8101789761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8101792291

디즈니는 이미지니어링 센터라는 것을 운영하여 1100여명의 이미지니어와 협업하는 과정중에 아이디어를 얻는 다고 한다. 뿐 만 아니라 매년 이메지네이션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경쟁을 통한 아이디어를 확보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