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reen Business/Greener Future

깨끗한 그린"Green" 제품

일반 산업에서 태양열이나 풍력을 이용하는것 새로운 수익창출의 신사업으로 각광받고 있는것 뿐만이 아니라, 일반 소비재 상품에서도 자신의 용품에 깨끗한 환경을 위한 여러가지 아이디어를 착용한 제품들이 새로운 "그린 악세사리"로 각광을 받기 시작했다.

Corland Solar Powered Bag
http://www.noonsolar.com/collection
Noon Solar 사의 태양열 충전 가방은 고급가죽표면위에 소재가 유연한 태양열 판넬을 부착하여 휴대폰등을 가방에서 충전할수있도록 제공한다. 태양열이 잘 들어오는 창가 자동차안에 가방을 놓아두기만 하면된다. 걷거나 자전거를 탈때 태양열판이 태양으로 향하게 하면 충전이 된다. 또한 흐린날에서 비가오는 날에도 태양으로 부터 나오는 UV 광선으로 충전한다. 현재 미국 $ 383이며 미국 전역의 소매점에서 매진될 정도로 인기가 있다.


Zegna Solar Ski Jacket
http://www.zegna.com/solar?lang=en
유명 남성 의류 브랜드 Zegna에서는 태양열 스포츠/스키 자킷을 선보였다. 의류에 깃부분에 태양열 셀을 부착하여 핸드폰이나 iPod를 충전할수 있도록 해주었다. 여기서 축적된 전기는 전기가 통하는 섬유 케이블을 통하여 작은 Li-ion 충전용 배터리에 충전되거나 직접 기기에 충전된다.


HYmini
http://www.hymini.com/
손안에 들어오는 소형사이즈의 충전기로 풍력이나 태양열을 이용하여 충전할수 있다. 작은 팬이 달린 이 소형충전지를 차량이나 자전거 또는 걸을때 들고다지면 20분정도의 산들바람에서 약 30분간 iPod를 들을수 있는 전력을 충전할수 있다. 미국$49.99로 저렴하며 보조 태양열판으로 충전을 배가 할수 있다.


Solio
http://www.solio.com/charger/
소형 사이즈의 핸드폰 및 각종 디지털 기기의 충전기로 클래식 모델의 경우에 세 날개에 각각 태양열 판이 부착되어 손쉽게 핸드폰등의 기기를 충전할수 있다. 버락오바마도 솔리오 클래식을 이용한다.


REnU
http://renu.citizenre.com/
집에서 사용하는 전력을 태양열로 바꾸고자 하는 사람들은 욕구는 강하지만 초기 투자나 시설 설치비용과 유지보수비가 상당해서 망설이는 사람이 많다. REnU에서는 태양에너지시스템을 1년, 5년 또는 25년에 걸쳐서 렌트해 주고 지금현재 지불하는 전기료로(전기로 상승없이) 최장 25년까지 계약하고 전문가가 직접 유지 보수를 해준다.



Swift Rooftop Wind Energy System
http://www.renewabledevices.com/swift/index.htm
지붕에 장착하는 풍력 터빈으로 1.5kw의 전력을 출력한다. 이미 영국에서는 수백개의 빌딩,  Tesco 수퍼마케과 BP 주유소 등에 설치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