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reative Management/기타

창의적 업무 공간 및 오피스를 갖춘 선진 6개사

1. 픽사 PIXAR
니모를 찾아서, 몬스터 주식회사, 인크레더블스등의 에니메이션 회사 픽사는 에니메이터들에게 지붕이 있는 작은 오두막을 제공한다. 다른 직원들은 각자 자신의 공간을 디자인 한다.

2. 레고 LEGO
컨퍼런스룸에 레고 블록들이 양동이에 들어있어서 누구라도 문제등을 풀때 이용할수 있다. 레고의 알록달록함 보다는 모던함이 강조되면서도 자유로운 분위기와 창의적 발상의 녹색등이 가미된 밝은 분위기를 연출하였다. 더 많은 사진을 보고 싶다면 여기를 방문!

3. 레드불 런던지사RED BULL LONDON
레드불은 우리나라의 박카스와 비슷한 에너지 드링크인데 미국학생들의 경우에 시험때 많이 마시는 에너지 충전용 드링크 회사이다. 탁구테이블로 만들어진 회의 탁자도 있고 미끄럼틀을 타고 이동할수도 있다.

4. 폭스바겐 Phaeton 공장
전세계에서 가장 쿨한 조립 공장중의 하나이다. 웹사이트를 통해서 투어를 신청해서 가볼수 있다.
5. MINDLAB
원래 정부기관의 건물을 개조해서 만든 마인드 랩은 모든 직원이 함께 이용하는 공동 오피스이다. 건물 전체가 필요에 따라서 조립하거나 움직여서 쓸수 있도록 만들어 졌다. 더 많은 사진은 만든 디자이너의 사이트를 방문하길...
6. Google
구글플렉스라 불리우는 구글 오피스는 창의적인 업무환경의 대표적인 곳이다. 강아지를 키우거나 자신의 공간을 마음대로 디자인할수도 있다. 그리고 공용 공간에 스포츠 또는 게임 기기등을 배치하고, 쉐프가 있는 식당도 인기가 있다.